article thumbnail image
Published 2020. 12. 17. 21:31
반응형

코로나가 다시 극성을 부리고 있습니다. 3단계를 앞두고 있을 만큼 너무 많은 확진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심각성이 높아져서 거리두기를 철저히 실천해야 합니다.

또한 아직까진 백신이나 치료제를 구할 수없기 때문에 자신이 면역력을 알아서 챙겨야 합니다.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수세미입니다. 

덩굴식물이다 보니 아파트에서 기르기도 쉽지 않습니다. 수세미는 박과에 속한 식물로 오이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안에는 스폰지처럼 생겼고, 과거 설거지할 때 이 수세미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민간요법의 재료로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바로 수세미 효능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면역력에 좋은 것을 찾고 있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세미 효능 - 아토피 및 습진 개선

수세미는 아토피나 습진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토피가 있는 분들은 수세미 먹는법으로 즙을 내어 꾸준히 마시거나 환부에 바르면 가려움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습진이 있는 분이라면 수세미 줄기를 달인 물로 환부를 씻으면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수세미 효능 - 기관지질환 개선

기침이나 가래를 삭이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수세미는 천식이나 기침, 가래 등의 기관지 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세미 먹는법으로 수세미 원액을 꾸준하게 복용하거나, 수세미를 말려 가루로 빻아 꾸준히 복용해주면 천식을 치료하는데 수세미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수세미 효능 - 비염 개선

콧물이 자주 나온다거나 한쪽 코가 자주 막히는 등의 비염증상을 개선시키는 수세미의 효능이 있는데요. 수세미 줄기를 달인 물을 꾸준하게 복용하면 콧물이나 코막힘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세미 효능 - 피부미용

수세미는 피부보습과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며, 기미나 주근깨 제거에도 좋은데요. 수세미에 들어 있는 씨를 가루로 만들어 꿀에 개거나 수세미 수액에 섞어서 피부에 바르면 피부미용에 수세미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수세미 효능 - 장염치료 및 오십견 예방

수세미는 장염 치료에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장염 증상으로 설사가 잦을 때에는 껍질을 제거한 수세미를 물과 함께 끓여서 꾸준히 복용하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수세미 열매를 가루로 만들어 꾸준히 복용하면 어깨나 다리 통증 등의 오십견 예방에 수세미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수세미 효능 - 당뇨병 개선

당뇨병 개선에도 수세미가 도움이 되는데요. 수세미와 설탕을 1 대 1 비율로 섞어 6개월 정도를 숙성시킨 후 물에 희석해서 복용하면 당뇨병을 개선하는데 수세미의 효능이 있습니다.

 

 

수세미 효능 - 출산후 부종제거 및 모유촉진

출산을 하고 나면 쉽게 몸이 붓고 모유가 부족한 산모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수세미 먹는 법으로 수세미를 달여서 복용하면 몸의 부기가 빠지면서 모유가 부족한 산모에게는 모유가 잘 나올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수세미 효능 - 소화 향상

소화 능력에도 수세미의 효능이 관여하는데, 평소 신체 내부 장기가 약하여 소화가 잘 되지 않았다면 수세미 씨를 빻아 분말로 3~5g가량 복용하실 경우 소화력이 향상되는 수세미의 효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세미 분말은 술과 섞어 드셔도 좋습니다.

 

수세미 효능 - 신장염 치료에 도움

이뇨작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만성 신장염일 경우 수세미의 효능이 도움이 됩니다. 수세미 줄기를 물에 우려내어 복용하시거나 수세미 줄기를 잘라 채취해낸 액을 틈틈히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만 해주시면 수세미의 효능으로 신장이 회복되고 신장의 이상으로 부어 있던 몸의 붓기가 빠진다고 합니다.

 

 

수세미 부작용

성질이 냉한편에 속합니다 폐에 열이 많을 때 이를 식혀주는 역할을 해주는 좋은 점이 있으나 이로 인해 소화가 잘 안되시거나 잦은 설사를 하시는 분들은 무작정 먹기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의를 해야만 합니다 먹더라도 너무 많이 드시지 마시고 알맞게 조금씩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우살이 효소 효능  (0) 2020.12.19
멀꿀나무 멍나무 효능  (0) 2020.12.19
여주 효능  (0) 2020.12.16
곰보배추 효능  (0) 2020.11.29
노니 효능  (0) 2020.11.29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