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아 만들기 놀이 DIY 종이공예

오감교육이 언제부터인지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아마 육아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들어 봤을 겁니다. 오감교육이란 시각이나 청각뿐 아니라 후각, 촉각, 미각을 자극하는 놀이를 통해 아이의 감성을 풍부하게 하고 호기심도 길러주는 활동을 이야기합니다.

블록으로 세모, 네모, 도형을 만들어본 아이는 그림으로 도형을 배운 아이들보다 더 빨리 개념을 익히고 오래 기억한다고 합니다. 또한 영아기 때는 음악을 틀어 주고 박자에 맞춰 손바닥을 치는 것만으로도 리듬감이 키워진다는 전문가도 있습니다. 

오감놀이를 통하면 접촉을 통해서는 정서적 안정을 후각 자극을 통해서는 기억력을 증가시키며 시각 자극을 통해서는 산만함을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집중력과 지구력, 주의력 등을 키우는데 좋다고 합니다. 정작 제가 준비한 종이 공예 즉 오려서 붙이기는 2~3세 손을 많이 움직여 뇌 발달에 도움을 주는 놀이라고 합니다.

2~3세 때는 손을 많이 움직여 뇌 발달에 도움을 주는 손 놀이가 좋은데 손끝으로 구분이 가능한 도구를 사용해 촉각을 자극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감각을 익히는 활동을 시작, 점차 비슷한 감촉 등을 비교하는 비교 놀이가 좋다고 합니다. 가위를 이용한 손의 움직임 강화나 젓가락을 이용한 집중력 향상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 준비한 유아만들기놀이 도안은 공작새 입니다. 도안을 저장하신 후 프린트 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DIY 종이공예 도안 앵무새

DIY 종이공예 도안 앵무새.zip
0.22MB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