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신공부는 2주 정도면 학교 성적에 충분합니다. 단 국영수를 모두 완벽하게 준비했다는 가정에 따른 것입니다. 특히 수학에서는 개념과 문제를 충실히 풀어서 실력을 쌓으면 학교 성적도 충분합니다. 국어와 영어는 또한 틈틈이 공부하고 그들의 성적을 향상시킴으로써 내신성적을 위해 공부하는게  더 쉽습니다! 공부할 때, 여러분은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과목에 많은 시간을 써야 합니다. 물론 공부법에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옳은 방법은 아닙니다.

 


1학년과 2학년 때는 탐구영역을 따로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1학년과 2학년에서 수능 과목을 선택하는 것은 좀 무리입니다. 보통 3학년 수업인데 생물과 화학을 주로 합니다. 다시 말해 1, 2학년 때 학교 성적 준비 기간을 빼면 사실상 열심히 공부하는 게 의미가 없다는 얘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영수를 확실하게 정리한 후에 내신 기간에 다른 과목을 병행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3학년 때 수능 공부 주제를 정해서 비율도 그에 맞게 다시 썼어요! 매일 다섯 과목을 다 공부하려고 하면 이 과목이 아니라 이 과목을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그래서 저는 매일 융통성 있는 공부율을 정해요. 하지만 저는 항상 제 하루의 약 50%를 수학에 바쳤어요! 나머지 50%는 그때 상황과 필요에 따라 채워졌습니다. 예를 들어 매일 검색해 보겠지만 매일 두 과목씩 공부하면서 나머지 50%는 모의 한국어 시험 문제를 풀고 분석하는 데 쓰곤 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부터 탐험은 별로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적어도 3학년 때는 그 과목의 중요성이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큽니다! '작은 고추는 맵다'는 문구와 잘 어울리는 주제는 탐구 대상입니다! 특히 재수생에게는 탐구 과목이 더 좋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활동적이면,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할 수도 있어요! 높은 학점 깎기라서 3점 틀리면 2점 받아요. 그래서 고등학교 3학년이 되면 탐구 과목을 절대 소홀히 하지 말고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반응형

'공부 > 차근차근 공부하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족냉증 예방법  (0) 2020.04.22
환절기 보습유지방법  (0) 2020.04.22
대학은 필수인가  (0) 2019.11.20
공부에서 체력이 중요한 이유  (0) 2019.10.29
수학공부 하는 법  (0) 2019.10.23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