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임신한 와이프 배에는 언제부터인가 임신선이 뚜렷하게 보입니다. 임신했는지 알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 임신선이라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임신하지 않아도 임신선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임신을 한 여성은 다양한 신체의 변화를 느낄 수 있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겉으로 눈에 띄는 것은 배꼽을 중심으로 진하게 나타난 임신선입니다. 몸무게가 늘어나고 배가 커지면서 살이 트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임신선이 생긴 여성들은 출산을 한 후에 임신선이 사라지지 않을까 많은 고민을 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임신 안 했는데 생길 수 있는 임신선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임신선이란

임신선이란 임부의 배, 유방의 피부에 생기는 붉은 기가 도는 보라색이나 어두운 고동색을 띠는 세로의 가느다란 선입니다. 임신 개월수가 더할수록 과도하게 늘어나는데 피부조직이 미쳐 따라가지 못해 작은 혈관들이 터져 생긴 선을 말합니다. 임신중 증가한 호르몬과 멜라닌의 영향으로 회음부 위쪽에서부터 배꼽 위쪽으로 흑색 선이 생깁니다. 배뿐만아니라 유방과 허벅지, 엉덩이 주변에 임신선이 나타납니다. 엷은 배색의 자국이 남아 갑자기 체중이 불어나는 사람들에게도 보인 다고 합니다.

임신선이 생기는 시기

일반적으로 임신 5~7개월 무렵부터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배중간, 명치 아래부터 배꼽 밑 치골까지 세로로 나타나는데 꼭 배에만 생기는 건 아니고 유방이나 허벅지 엉덩이 주위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히 비만이나 피부가 약한 사람들에게 임신선이 잘 나타나고 가족력이나 인종, 산모의 나이들에도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임신선이 생기는 이유

임신선은 배꼽을 지나서 복부 중앙에 수직으로 생기는 검은 선입니다. 튼살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피부의 파열 증상입니다. 즉 피부의 진피층에 있는 '콜라겐 섬유'라는 것이 파열되어 생깁니다. 임신선은 약 75~90%의 임산부에게 나타나며 임신 6개월 정도부터 생기기 시작해 임신이 진행될수록 점차 짙어집니다. 임신 중 흑백선의 발생에 대해 엽산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았거나 인슐린과 관련이 있을 거란 의견도 있습니다. 피부의 탄력성이 높은 사람들은 임신선이 생기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신선은 출산 후에 흐릿해지기는 하지만 주름처럼 흉터가 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임신선 없애는 방법

임신선이 발생하는 이유는 자궁이 커지며 피부가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조직학적으로 피부 탄력섬유 조직이 재조직화되는 양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임신선을 예방하려면 한꺼번에 불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임신선이 생기기 전인 임신 5개월 무렵부터 오일, 튼살크림, 튼살크림, 마사지를 통해 임신선 없애는 방벙의 대안이 늘어났지만 사실상 효과적으로 예방하거나 치료할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안으로는 베이비오일, 마사지를 통해 임신선이 진하게 남는 것을 예방하고 출산 후 급격하게 불어났던 체중을 관리해야 합니다. 이때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비타민E가 들어있는 오일이나 크림을 이용하면 좋은데 임신 중이니 아무 크림이나 오일을 쓰지 말고 꼭 임산부 사용 여주 확인 후 사용해주세요.

임신선을 예방해주는 생활법

임신선이 생기는 이유가 빠르게 몸무게가 늘고 복부 및 엉덩이 등 몸 전체에 피하지방이 쌓여 피부가 늘어날 때 피하조직이 표피가 늘어나는 속도를 감당하지 못하고 갈라지는 현상이기 때문에 몸무게가 갑자기 늘지 않도록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임신선이 생기기 전인 임신 5개월5 무렵 임신선은 둘째 아기를 낳은 산모에서는 광택이 있는 은색선이 되기도 합니다. 걷기가 너무 좋습니다. 무리한 운동은 삼가시고 걷기 유산소 운동을 많이 해주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보양식을 드시지만 자주 너무 보양식만 먹으면 체중이 한 번에 갑자기 불어날수 있으니 조심 또 조심하세요.

반응형
복사했습니다!